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나를 찾는 신개념 '힐링카페'
등록일 : 2016.08.09
미니플레이
앵커>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위로를 얻을 수 있는 '힐링'이 우리 생활속 곳곳으로 들어왔습니다.
아닌 게 아니라, 요즘에는 신개념 '힐링 카페'도 잇따라 등장해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기존의 카페들과는 사뭇 달라 보이는 힐링 카페, 박혜빈 국민기자가 들어가 봤습니다.
[기사내용]
서울시내에 있는 한 카페,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방으로 들어가자 여러 가지 느낌이 적힌 상자들이 놓여있습니다.
상자 하나를 선택해 열어보니, 그 속에는 나의 감정을 묻는 질문지와 상자 주제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글이 담겨 있습니다.
주문한 음료와 함께 질문들에 하나씩 답해가며 나의 감정을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글에 공감을 하며 힘을 얻기도 합니다.
자신에 대해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가지면서 바쁜 일상에 치여 잊고 있었던 것들을 이곳 카페에서 정리할 기회가 됩니다.
인터뷰> 김동민 / 서울 중랑구
"계속 고민이 많고 힘든 게 많아가지고 용기를 얻고 싶어서 그걸 열었는데 다른 사람들 말 많이 적혀 있는 거 보고 되게 용기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도 다시 정리하게 되고…“
또 다른 카페, 이곳은 색다른 분위기로 '힐링’이 돼 주는 공간입니다.
주변은 수많은 아파트와 상점들로 너무도 익숙한 도시 모습, 하지만 카페 입구에 들어서자 이내 숲 속에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집니다.
넓은 정원에 펼쳐진 꽃과 나무들을 배경으로 음료를 마시며 편안한 느낌을 받습니다.
인터뷰> 이수훈 / 서울 영등포구
"숲같이 온 느낌이 들어서 꽃 냄새도 나고 나무 냄새도 나고 신기하고 좋았어요. 앉아 있으면 백합 향기도 나고 참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나홀로 미처 하지 못했던 생각들을 잠시나마 정리할 수 있고 마음의 평안을 얻게 하는 색다른 '힐링카페'가 하나 둘씩 늘고 있는 겁니다
빠르게만 돌아가는 현실 속, 조금은 느리게 시간을 보내면서 모처럼 나 자신을 돌아보며 이런 카페에서 여유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처럼 '힐링 카페'가 잇따라 등장한 것은 그만큼 사람들이 점점 더 현명하게 소비 활동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인터뷰> 강영욱 전문위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적은 비용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도심 속에서도 힐링 아이템들을 찾아내는 고객의 수요가 생겼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이것은 고객들이 굉장히 현명한 소비를 하고 싶어한다는 것일 거고요."
나를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힐링, 그 힐링을 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이 일상생활로 돌아갔을 때 얼마나 힘이 돼줄지 주목됩니다.
국민리포트 박혜빈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