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이색 관광명소로
등록일 : 2016.08.12
미니플레이
앵커>
요즘에 무더위를 피해서 밤에 나들이 나가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인파로 북적이면서 인기가 높은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름도 재밌습니다.
밤도깨비 야시장을, 최성일 국민기자가 찾아가 봤습니다.
[기사내용]
어둠이 찾아 온 여의도 한강 공원 작은 노점들이 하나 둘 불을 밝히면서 공원이 불야성을 이룹니다.
가장 인기 있는 건 푸드트럭. 우리 음식과 중국. 태국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의 발길도 이어집니다.
인터뷰> 다니엘 / 미국 관광객
“음식이 정말 맛있어요. 한식과 양식, 한식과 일식 등의 퓨전음식을 같이 먹어볼 수 있네요. 그리고 모두가 새롭고 맛보고 싶고, 아주 좋아요.“
즐길 거리도 풍성한데요.
멋진 연주 실력에 듣는 이들은 밤의 낭만에 흠뻑 빠져듭니다.
패션산업의 중심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하나 둘씩 켜지는 조명과 함께 밤 도깨비 야시장이 북적이기 시작합니다.
청년 셰프의 푸드 트럭에는 길게 줄이 섰습니다.
눈과 입맛을 사로잡은 먹거리들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붙잡습니다.
인터뷰> 박현민 / 경기도 화성시
“오늘 야시장 와서 떡볶이랑 김말이, 새우튀김 먹었는데요. 오래 기다렸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기다린 보람이 있는 것 같아요.“
장식품과 가죽공예, 수제용품 등 청년 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소품들도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박종희 / ‘민트데이지’ 운영
“많은 분들이 오셔서 참여도 해주고 그래요. 그래서 너무 감사하고 지속적으로 이런 일이 생겼으면 좋겠고 많은 수익이 창출되면 좋겠어요.“
페션 거리의 밤을 수놓은 버스킹 공연으로 한 여름 밤의 낭만을 더했습니다.
“주말마다 열리는동대문 밤도깨비야시장에 많은 관광객들이 와서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서울의 4곳에서 금요일과 토요일 열리는 밤도깨비야시장은 이색 관광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창현 팀장 /서울시 소상공인정책팀
“서울시민이나 서울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서울만의 특색 있는 밤의 명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첫 번째 목적이었고요. 또 하나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이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먹을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서울의 밤도깨비야시장은 10월 말까지 열립니다.
국민리포트 최성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