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굿바이! 꼬레"…프랑스 내'한국의 해' 폐막
등록일 : 2016.08.31
미니플레이

앵커>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프랑스에서 진행됐던 한국의 해가 막을 내렸습니다.
1년 동안 프랑스에는 우리문화가 얼마나 스며들었을까요.
이소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9월부터 진행돼 온 프랑스 내 한국의 해가 폐막했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프랑스 문화예술계 인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리 세르클 외교관클럽에서 폐막식이 열렸습니다.
한국문화를 선보일 무대를 아낌없이 내준 파리시립극장장과 국립장식박물관장 등 공로자 88명이 우리 정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프랑스 60여 개 도시에서 한국을 대대적으로 소개했던 이번 행사는 226만 명의 프랑스인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 기간 양국 정상외교의 결실을 맺기도 했습니다.
한 프랑스 양국 정상은 수교 130주년을 맞아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분야 협력을 공고히 하고 북핵 공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프랑스 순방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공예전과 K-CON에 참석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현지 언론도 프랑스에서 펼쳐지는 한국 문화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공예전은 르몽드와 엘르 등 64회나 언론에 소개됐고, K-CON은 53회, 배병우 사진전도 43회나 언급됐습니다.
다양한 한국문화에 대한 언론 보도는 모두 천177건에 달했습니다.
특히 프랑스 뿐만 아니라 전 유럽을 달군 K-CON은 젊은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쟌느로르 모하티 /학생
"케이팝은 매일 기쁨과 에너지를 가져다 주고 인생의 장애물들을 뛰어넘게 해줘요. 케이팝을 들을때마다 신이 나서 모두를 춤추게 만들고 감동을 주죠. 아주 부드러운 음악이에요."
KCON 뿐만 아니라 개막식 종묘제례악, 안숙선 수궁가 입체창, 파리 한국영화제 등 다양한 공연들이 전석매진 행진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프랑스를 뜨겁게 달궜던 한국문화의 아름다움.
한국과 프랑스의 130년 우정을 더욱 빛나게 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