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특검, 본격수사 시작…헌재, 내일 첫 준비기일
등록일 : 2016.12.22
미니플레이

앵커>
특검이 공식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갑니다.
이런 가운데 탄핵 심판 심리를 맡은 헌:법재판소에서는 내일 국회측과 대통령측 대리인이 처음 공식적으로 만납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특별검사팀이 20일 간의 수사 준비를 마무리하고, 현판식을 열었습니다.
특검팀은 법과 원칙에 따른 수사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싱크> 박영수 / 특별검사
"국민의 뜻을 잘 읽고, 법과 원칙에 따라 어느 한 쪽에 치우침 없이 올바른 수사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한 특검은 우선 국민연금공단 등을 압수수색하고,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에 대해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신병 확보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내일 탄핵심판 관련 첫 준비기일을 하루 앞둔 헌법재판소는 전체 재판관 회의를 열고, 재판의 진행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준비기일에서는 국회 소추위원단과 대통령 측 대리인이 처음 만나 서로의 주장과 쟁점, 그리고 향후 변론 절차를 논의하게 됩니다.
헌재는 준비기일에는 통상적으로 대리인이 출석한다면서, 당사자인 대통령의 출석 요구 문제는 본격적인 변론기일에 논의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헌재는 또 특검 측이 제기한 수사기록 제출 요청의 이의 신청과 대통령측이 요구한 국회의 대통령 답변서 공개에 대한 소송지휘권 행사 처리 방안을 확정하고, 내일 열릴 준비기일을 통해 발표할 계획입니다.
헌법재판소는 내일 오후 두시에 소심판정에서 열릴 첫 준비기일은 공개 심리로 진행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