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농식품벤처특화센터 개소…ICT 등 중점육성
등록일 : 2017.03.13
미니플레이
앵커>
농식품 벤처 창업 지원 특화 센터가 오늘 ‘세종’에 문을 열었습니다.
농업벤처 특화센터로는 다섯 번째로 농업 스타트업 육성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산 쌀을 활용해 점토놀이를 할 수 있는 유아용품.
창조경제 혁신센터의 도움으로 창업하게 된 한 젊은 아이디어 기업의 제품입니다.
하지만 창업지원센터 가운데 농식품만 특화한 센터는 전국에 세 곳 밖에 없어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인터뷰> 유용호 / 잼패밀리 대표
"(특화센터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부분에서는 만족이었는데, 아무래도 거리상으로 멀다 보니까 좀더 자주 가볍게 찾아갈 수는 없었거든요. 유선상으로밖에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과 세종에 농식품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가 새로 문을 엽니다.
스탠드업> 곽동화 기자 / fairytale@korea.kr
"그동안 경북 구미센터에 속해 먼 거리를 다니느라 불편을 겪었던 7개 기업이 이곳에 들어오는데요. 정부는 전국 다섯 곳의 센터에서 올해 안에 적어도 100개의 기업이 컨설팅을 받도록 하겠다는 목표입니다.“
녹취> 김인중 / 농림축산식품부 창조농식품정책관
"특화센터가 위치할 이곳 세종 창조경제혁신센터는 ICT와 농업, 특히 스마트팜 분야를 중점 육성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시에서도 농업과 스타트업 육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특화센터와의 협업이 더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특화센터와의 협업이 더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스마트팜을 특화한 기업을 유치해 농업기술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다양한 사업도 추진합니다.
녹취> 박선호 / 세종농식품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장
"올해로 3회째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라는 아이디어 발굴 경진대회가 있습니다. 대회를 통해서 우수 아이디어와 기업이 발굴되면 그 기업을 대상으로 저희 농식품 벤처창업지원 특화센터에서 지원할 예정이고요.“
이에 따라 전국의 미래 농업 벤처들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술과 자금, 판로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