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U-20 월드컵…한국, '죽음의 조' 편성
등록일 : 2017.03.16
미니플레이
앵커>
FIFA U-20 월드컵 대회 조 추첨이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24개 국가가 본선에 출전하는데 우리나라는 죽음의 A조에 편성됐습니다.
홍희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0세 이하 U-20 축구 대표팀의 상대는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로 결정됐습니다.
개최국 프리미엄으로 우리나라는 1번 포트로 배정돼 자동적으로 A조에 편성됐지만, 결국 '죽음의 조'를 피할 수 없게 된 겁니다.
B조도 만만치 않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독일, 멕시코, 베네수엘라, 바누아투가 모두 한 조에 편성되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반면 E조에 속한 프랑스는 온두라스, 베트남, 뉴질랜드 등 다소 쉬운 상대와 엮이게 돼 보다 수월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봤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대표팀은 이번 U-20 월드컵 대회에서 4강 신화를 재현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습니다.
우리나라 역대 U-20 월드컵 성적을 보면, 지난 1983년에 열린 멕시코 대회에서 4강에 진출해 쾌거를 거둔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FC 바르셀로나 소속 백승호, 이승우 등 유망주들이 모두 출전할 계획입니다.
한국은 오는 5월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니와 개막전을 치르고 5월 23일 아르헨티나와 2차전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