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폭염주의보…"야외활동 자제하고 물 많이 마셔야"
등록일 : 2017.06.19
미니플레이
오늘 서울 등 일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국민안전처는 주의를 당부하는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는데요.
무더위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서울과 광주, 세종을 비롯해 경기.충북.전남북. 경남 일부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폭염주의보는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이 이틀 이상 지속될 때 발효됩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건강관리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출할 때에는 창이 넓은 모자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병을 반드시 휴대하는 게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증세가 나타나면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시원한 음료를 천천히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외출 중이거나 집에 냉방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가장 더운 시간에는 인근 무더위쉼터를 이동해 더위를 피해야 합니다.
무더위 쉼터는 각 시청,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는 휴식시간은 장시간 한 번에 쉬기보다는 짧게 자주 쉬는 게 좋습니다.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10~15분 정도의 낮잠을 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냉방이 되지 않는 실내에서는 햇볕이 실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하고 환기가 잘 되도록 선풍기를 켜고 창문이나 출입문을 열어둡니다.
축사나 양식장에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축사 창문을 열고 지속적인 환기를 실시하고 비닐하우스, 축사 천장에 물 분무 장치를 설치하여 복사열을 낮춰져야 합니다.
양식장에서는 얼음을 넣는 등 수온이 올라가는 것을 최대한 억제해야 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