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여름철 절전캠페인…에어컨·선풍기 함께 쓰면 30% 절감
등록일 : 2017.06.29
미니플레이
더운 여름철에는 전력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는데요.
정부가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통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절전 요령’을 소개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쨍쨍 내리쬐는 햇살 아래 대학생들이 흥겨운 노래와 율동으로 에너지 절전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공단과 시민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절전 캠페인 출범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캠페인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올 여름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개편된 누진제로 주택 전력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정부의 친환경에너지정책 기조로 석탄발전과 원자력발전량이 감소할 수 있어 전력수요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입니다.
"올해 절전 캠페인에서는 일반 국민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절전 요령과 ICT를 접목한 스마트한 절전요령을 집중 전파할 예정입니다."
국민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하절기 7대 절전요령도 소개됐습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고 선풍기를 함께 사용하면 에어컨을 강풍으로 켰을 때보다 20~30%가량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도 격주로 청소해주면 최대 15%의 전력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전기코드를 뽑아두면 대기전력을 아낄 수 있고 문을 닫고 냉방 영업을 하면 문을 열고 냉방했을 때보다 전기를 66% 가량 덜 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여름철 절전캠페인에 전체 가구의 1/4, 1층 상가의 10%만 참여해도 500MW급 석탄화력발전소 1기가 여름내 생산하는 전력을 아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조만간 하절기 전력수급 전망과 함께 공공부문이 앞장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