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장마에 태풍 '난마돌' 북상…바람·파도 주의
등록일 : 2017.07.04
미니플레이
전국이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제3호 태풍 '난마돌'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호우에 이어 태풍 피해까지 우려됩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상청은 중부 지방과 경북 북부, 지리산 부근에 모레까지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더 올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도 30에서 8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여주, 안성 등 경기 일부지역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발령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대만 부근에서 발생한 태풍 ‘난마돌’도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 ‘난마돌’의 경로는 지난해 경남 지역을 강타한 태풍 ‘차바’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 남쪽 먼바다에 태풍 예비특보가 내린 데다가 제주 전지역과 남동해안은 태풍의 간접영향권에 속해 있습니다.
인터뷰> 노유진 / 기상청 예보분석관
“4일까지 제3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흐리거나 비가 내리겠고 3일 밤 제주도 남쪽 먼 바다를 시작으로 4일 새벽에 남해 동부 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해상활동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태풍은 대만 근처에서 발생한 탓에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방파제나 해안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은 사전에 출입이 통제되고 특보지역 등에 전국 재해구호물자와 임시주거시설이 긴급 마련됐습니다.
태풍과 호우에 대비한 행동지침을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태풍이 오기 전 거주 지역의 재해위험요소를 확인하고 tv나 라디오, 인터넷을 통해 계속해서 위험정보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재난 상황을 대비해 비상용품을 준비하고, 대피 장소를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도 침수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지역에서는 가급적 운행을 삼가고, 천변에는 주차를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태풍 호우 특보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창문가를 피해 집안의 제일 안쪽에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