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을지훈련 통해 전작권 환수 시 주도능력 갖출 것"
등록일 : 2017.08.24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이 을지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을지훈련을 통해 언젠가 전시 작전권을 환수 받을 때,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주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을지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군과 정부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훈련 상황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을지훈련을 통해 전작권 환수 시 우리 군이 주도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군은 을지 프리덤 가디언 훈련을 통해 언젠가 전시작전권 환수 시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주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문 대통령은 그동안 한미 양국 정부와 군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준비한 연습인 만큼 많은 성과를 거둘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실제로 연습 기간 중 북한이 도발해 올 경우에 대해서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민관군의 유기적인 공조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현대전이 국가 총력전으로 군과 정부부처, 지자체 등 민관군과 모든 요소가 통합능력을 발휘할 때 시너지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을지훈련 기간 군사연습과 정부연습을 동시에 실시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으며 상호 연계된 절차와 임무수행 체계를 점검·숙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훈련 기간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긴밀히 협조해 한미 연합군의 승리를 지원하고 국민희생과 국가자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점검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