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골칫거리 폐가전제품 무료로 버리세요! [똑똑한 정책뉴스]
등록일 : 2017.09.11
미니플레이
내 삶을 바꾸는 정책, 똑똑한 정책뉴스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죠.
곧 가을 이사철이 시작됩니다.
이사를 앞두고 가장 큰 고민은 어떤게 있을까요?
꼭 이사가 아니더라도 오래 사용한 가전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체할 경우, 기존에 쓰던 제품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난감하곤 한데요.
고장 난 TV나 세탁기, 냉장고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버릴 땐, 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붙여서 내놓아야 하는데, 버릴 물건이 많다면 사실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럴 때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전 예약만 하시면, 기사가 직접 집으로 방문해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데요.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예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페이지에 뜨는 '수거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개인정보를 작성한 뒤, 필수 동의 사항에 동의해 주세요.
좀 더 원활한 수거를 위해 거주지에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주택가인지 등은 물론, 제품을 옮기는 날짜도 꼼꼼하게 체크해 주신 다음, 배출 품목을 세세하게 입력해 주면 됩니다.
SNS에서도 예약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를 검색해서 친구 추가를 하고요.
1:1 채팅 신청을 통해 배출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국번없이 1599-0903 번.
콜센터로 전화하셔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료 수거 서비스는 수수료도 없는데요.
냉장고나 세탁기, 에어컨, TV 등 대형 가전은 단일 품목으로 수거가 가능하고요.
노트북이나 오디오, 다리미, 선풍기 같은 소형 가전은 5개 이상일 때 수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옷장이나 책상, 의자 같은 폐가구나 러닝머신을 제외한 그 밖의 운동기구, 악기류 등은 가전제품이 아니라서 수거되지 않으니까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폐가전이라도 상황에 따라 수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리 잘 확인하고 신청하시면 좋겠고요.
폐가전제품을 버릴 때! 수수료도 면제받고, 경제적 부담도 덜고, 온실가스 감축에도 도움 주는 똑똑한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로 이사철 완벽하게 준비하세요.
지금까지 똑똑한 정책 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