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 대통령 "평화를 위한 모든 노력 다할 것"
등록일 : 2017.09.20
미니플레이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지역 동포들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핵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국제사회 지도자들과 중점적으로 협의하겠다며, 평화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뉴욕 방문 첫 날, 문재인 대통령은 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경제와 금융, IT와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뉴욕 지역 동포 3백여 명이 초청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최근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과 핵실험으로 걱정과 우려가 크실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유엔 총회에서 북핵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북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국제사회의 지도자들과 함께 중점적으로 협의할 것입니다. 동포 여러분께서도 안심하실 수 있도록 어려운 길이지만, 평화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중견 국가로서 동포의 자랑이 되도록 하겠다며, 한미동맹 발전에 가교 역할을 하는 동포들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대회 홍보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미국과 전 세계에 강원도 평창의 겨울, 그 정겨움과 아름다움, 역동성을 알려주십시오. 동포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면 평창 동계올림픽도 멋지게 성공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차세대 동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라며 재외동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