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뉴욕에서 열린 '평창의 밤'…스포츠계 인사 대거 참석
등록일 : 2017.09.22
미니플레이
뉴욕 평창의 밤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주요 스포츠계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씨의 노래와 힙합 공연 등이 어우러져 축제 분위기로 치러졌습니다.
계속해서 최영은 기자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에서 열린 평창의 밤 행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 미국 주요 스포츠계 인사 등 2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패션! 커넥티드!"
하나된 열정, 평창올림픽의 슬로건을 외치자 선수들의 땀과 눈물로 쟁취할 평창올림픽 메달이 공개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스피드 스케이팅 전 국가대표 김귀진 씨에게 메달을 걸어줬고, 2002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 피겨의 주역 사라 휴즈 전 선수는 어린 시절 피겨의 유망주로 주목받았다가 부상으로 은퇴한 피오나 김 씨에게 메달을 건넸습니다.
같은 시간 한국에서도 이번 동계올림픽의 메달이 공개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개최지인 평창은 평화와 번영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밖에 이 날 행사에서는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 씨의 성악과 우리 전통 판소리, 한국 힙합 댄스팀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졌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