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내일부터 만 65~74세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등록일 : 2017.10.12
미니플레이
내일부터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 시작됩니다.
늦어도 다음 달 중순 안에 접종하는 게 독감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내일(12일)부터 만 65세에서 74세 어르신 410만여 명의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 시작됩니다.
지난달 시작한 만 75세 이상 노인과 생후 59개월 전 어린이 대상 무료 접종에 이은 겁니다.
현재까지 75세 이상 노인의 70% 가량인 250만 명이 접종을 마쳤습니다.
올해 국내 공급된 백신은 지난해보다 6% 늘어난 2천438만 도즈, 즉 2천4백만 번을 접종할 수 있는 충분한 물량입니다.
접종 한 달 이후 면역이 생기기 때문에, 독감 유행 시기인 12월 전인 다음 달 중순까지 접종하는 게 좋습니다.
사는 곳과 상관없이 가까운 보건소와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하고, 보건복지 콜센터 국번 없이 129로 전화하면 백신이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하고, 이후 사흘까지 몸에 이상 반응이 없는지 살피라고 조언했습니다.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인플루엔자 예방 수칙도 잘 지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최근 검출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 독감 H3N2형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