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성인 만성질환 꾸준히 증가…남성 43% '비만'
등록일 : 2017.11.07
미니플레이
질병관리본부가 매년 우리국민의 건강과 영양상태를 조사해 발표하는데요.
지난해 성인 남성의 비만율이 처음으로 40%를 넘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질병관리본부의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지난해 국내 성인의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유병률이 대체로 늘었습니다.
특히 30세 이상 남자 성인의 2명 중 1명은 비만, 3명 중 1명은 고혈압 환자로 건강 관리가 시급했습니다.
흡연, 음주 행태는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성인 남자 흡연율은 40.7%로 한해 전보다 늘었고, 한 달에 한 번 이상 폭음한다는 응답도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남녀 모두 지방 섭취는 꾸준히 늘어난 반면, 걷기 등 신체활동이 부족하고 아침 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많아 생활습관이 나빴습니다.
한편 청소년 흡연율은 9.5%로 다소 줄었지만, 최근 한 달 안에 술을 마셔본 남자 고등학생은 26%에 달했습니다.
청소년들도 신체활동이 부족하고 패스트푸드 섭취가 늘어, 건강행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국가 차원의 만성질환, 비만 관리 대책을 세우고, 금연 정책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조사 결과는 다음 달 보고서로 발간되고,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