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시작… 절세 전략 도움
등록일 : 2017.11.08
미니플레이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돌려받는 금액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연말 정산은 중요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소득이 일정한 직장인들에게 연말정산은 보너스가 될 수도 있고,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방법과 내역에 따라 정산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올해 카드 사용액을 미리 예상해보고 연말정산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국세청이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를 오늘 시작했습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의 사용내역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연말까지 예상액과 총급여액을 입력하고, 올해 부양가족, 각종 공제 예상금액 등을 수정 입력하면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알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절세 팁과 유의사항도 안내 받고, 최근 신고내용과 연말 정산 추세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신용카드로 올해 급여의 25%를 먼저 지출하고 이후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소득공제액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해외 결제금액이나, 아파트 관리비, 등록금 등은 소득공제에서 제외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와 전화 126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