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트위터 정치' 트럼프…한국 방문 SNS 생중계
등록일 : 2017.11.08
미니플레이
트럼프 대통령은 정치적 소통창구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요.
이번에도 방한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남을 기대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트위터 대통령'으로 불리며 이른바 'SNS 정치'로 재미를 본 트럼프 대통령.
팔로워 수만 4천2백만 명에 하루 평균 4.7회 트위터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일본 방문에서도 트위터를 통해 순방 상황을 생중계하듯 전했습니다.
도쿄 요코다 미군기지에서 미군에게 연설한 사실을 트위터로 알리고, 일본 방문과 아베 총리와의 우정이 많은 이익을 가져올 것이라며 방일 성과를 과시 했습니다.
아베 총리와의 골프 회동을 담은 동영상을 '아베 총리와 히데키 선수, 멋진 두 사람과 골프를 하고 있다'는 글과 함께 업로드하기도 했습니다.
일본을 떠나기 전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트위터로 언급합니다.
'훌륭한 신사'인 문 대통령과의 회담을 위해 한국으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것을 해결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SNS정치 100단'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일정은 청와대, 외교부 등 주요 정부부처와 협력해 KTV 방송뿐 아니라 SNS로도 생중계됩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트위터 채널을 통해 평택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 방문과 청와대 공식 환영식 등이 생생히 전달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입국 현장 중계는 세 채널을 합해 도달 수 10만여 건을 기록했습니다.
24년 만에 이뤄지는 미국 대통령의 국회 연설, 트럼프 대통령의 본회의장 연설도 KTV SNS라이브 서비스로 공개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