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작권 전환 조건 조속히 갖춰 나가야"
등록일 : 2017.12.11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은 전군 주요지휘관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의 조건을 조속히 갖춰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첫소식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군이 있어 항상 든든하고 힘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포항지진과 영흥도 낚시어선 사고 등에서 보여준 우리 군의 헌신적인 지원 활동을 잊지 않겠다며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강한 안보, 책임 국방을 위한 당부도 이어졌습니다.
먼저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의 조건을 조속히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우리 국방을 우리 스스로 책임지는 책임 국방을 구현할 수 있도록 우리 군의 핵심 능력과 함동성을 실질적으로 강화해 주십시오.”
문 대통령은 또 평화를 지키기 위해 북한에 대해 압도적인 힘의 우위를 달성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 후속 조치와 첨단 군사자산 획득 개발 가속화 등을 통해 한국형 3축 체계를 조기에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강한 군대를 만드는 데 필요하다면 각 군이 환골탈태의 자세로 자군 이기주의를 버리고 국방개혁에 매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장병 인권과 복무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국방 운용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병영문화도 정착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성공할 수 있도록 우리 군이 적극 지원하고 뒷받침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국방부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 주재로 전군 주요지휘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최근 북한의 도발에 대한 평가와 우리 군의 대비태세, 안보 정세 평가와 국방정책 추진 방향 등이 논의됐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