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중 정상 "남북 대화, 한반도 평화정착으로 이어져야"
등록일 : 2018.01.12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늘 오후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두 정상은 남북대화가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를 넘어 한반도의 평화 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중 정상 간 통화는 오후 5시 30분부터 30분 동안 이뤄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 고위급회담 결과를 상세히 설명한 뒤 남북회담 개최에 있어 중국 정부의 지원과 지지에 사의를 표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남북 고위급회담을 통한 남북 관계개선의 성과를 환영하며 문 대통령과 한국 정부의 노력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은 이번 남북대화가 북한의 평창 올림픽 참가를 넘어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반도의 평화 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중 간 전략적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시 주석은 특히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비핵화가 같이 가야한다는 문 대통령의 입장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평창 올림픽 폐막식 참석을 요청했고 시 주석은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폐막식에서 올림픽 행사의 성공적 인수인계가 잘 이뤄지도록 노력하자고 답했습니다.
한중 정상 간 통화는 지난달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정상회담에서 합의했던 정상간 핫라인 구축 이후 처음이며 문 대통령 취임 후 두 번째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