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평창올림픽 G-10…개막 카운트다운 돌입
등록일 : 2018.01.31
미니플레이
평창동계올림픽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방한하는 등 개막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이 평창동계올림픽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경강선 KTX를 타고 평창으로 이동한 바흐 위원장은 개막 전까지 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합니다.
바흐 위원장은 다음 달 3~4일 IOC집행위원회를 주재하고, 6~7일 IOC총회를 열어 올림픽 관련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바흐 위원장이 참석하는 평창·강릉선수촌 개촌식은 다음 달 1일 열립니다.
각국 선수단의 공식 입촌식은 다음 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금메달 8개를 포함해 메달 20개로 '종합 4위'를 목표로 경기에 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은 다음 달 7일 강릉 선수촌 공식 입촌식에서 자리를 빛냅니다.
올림픽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전용차로와 도로망도 다음 달 1일부터 운영됩니다.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경기장에선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할 전망입니다.
틴탑, 모모랜드 등 아이돌 그룹과 바다, 에일리 등 유명 가수는 물론, 퓨전 국악, 비보잉 댄스, 무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관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