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올림픽 대비 테러경보 상향…보안검색 강화
등록일 : 2018.02.01
미니플레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부는 테러대책 실무위윈회를 열고, 테러경보를 단계적으로 상향하는 등 안전 대응 태세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정부가 올림픽 개최에 맞춰 테러경보를 단계적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우선, 개막 일주일 전인 다음 달 2일부터(내일부터) 전국의 테러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합니다.
주의는 테러경보 2단계로 자체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공항과 항만의 보안 검색이 강화됩니다.
올림픽 개막 사흘 전인 다음 달 6일부터는 (오는 6일부터)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의 테러경보를 경계로 격상합니다.
경계부터는 대테러 상황실이 가동되고, 비상근무체제가 시작됩니다.
또한, 테러 대상 시설의 경비 인력이 증원되고, 출입 통제가 강화됩니다.
정부는 또 국제행사 개최지역의 테러사례를 분석하고, 그 자료를 공유해 테러예방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27일 아프칸 카불에서 구급차로 위장한 차량 자폭테러를 계기로 구조, 구급용 차량에 별도 비표를 발급해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주한 공관과 미국부대 등 외국정부시설 경비를 강화하고 불법체류자 관리도 진행합니다.
정부는 이외에도 경기장과 선수촌, 미디어촌 등 안전통제실 개소에 맞춰 대회시설 안전을 확보하고, 출입을 통제하는 등 본격적인 현장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