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의용·서훈 내일 방미…트럼프 면담 추진
등록일 : 2018.03.08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사단으로 평양을 다녀온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내일 미국을 방문합니다.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이 성사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북특별사절대표단을 이끌고 평양을 방문했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내일 아침 미국으로 떠납니다.
서훈 국가정보원장도 동행합니다.
일정은 2박 4일로 확정됐습니다.
정 실장과 서훈 원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는 것을 추진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누구를 만나는지는 확정이 안됐다고 밝혔습니다.
정 실장은 허버트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서 원장은 마이크 폼페오 미 중앙정보국 국장과도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 실장과 서 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난다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나눈 대화의 구체적인 내용을 전하고 북미대화를 촉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정 실장은 언론 브리핑에서 미국에 가서 전달할 북한 입장을 별도로 갖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미국과 대화를 해봐야겠지만 북미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이 조성돼 있다며 북미 대화에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정 실장은 미국에서 돌아온 뒤 중국과 러시아, 서 원장은 일본을 각각 방문해 방북 결과를 설명하고 한반도 주변 4강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이끌어낼 방침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