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북한과 대화하며 평화와 번영의 초석 놓을 것"
등록일 : 2018.03.09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이 제50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와 손잡고 북한과 대화하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초석을 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국가조찬기도회.
문재인 대통령은 이틀 전 평양을 다녀온 대북특사단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위한 큰 발걸음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의 대화뿐 아니라 미국의 강력한 지원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고 평가했습니다.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에 이르기까지 넘을 고비들이 많다며 능동적으로 헤쳐나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와 함께 손잡고, 북한과 대화하며 한 걸음 한 걸음씩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초석을 놓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북 인도적 지원과 북한이탈주민 지원에 대한 한국 교회의 기여가 자랑스럽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 교회와 대한민국의 성장에 여성들의 기도와 눈물이 녹아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땅의 여성들은 정말 강하다며 미투운동 피해자들을 위한 따뜻한 기도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미투운동으로 드러난 여성들의 차별과 아픔에 대해 다시 한 번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고통받은 미투운동 피해자들에게 따뜻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내일부터 열흘간 평창동계패럴림픽이 시작된다며 오직 이 순간을 기다려 온 선수들을 뜨거운 박수로 응원해달라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