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남북 정상회담 '4월 27일 판문점 평화의집'
등록일 : 2018.03.30
미니플레이
오늘 열린 남북 고위급회담에서, 남북 정상회담을 다음 달 27일 열기로 했습니다.
한반도 비핵화 등 주요 의제는 계속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남북정상회담은 다음 달 27일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열립니다.
지난 2000년, 2007년에 이어 11년 만에 열리는 3번째 남북정상회담입니다.
다음 달 4일 판문점 남측지역에서 의전, 경호, 보도 실무회담을 진행하고, 남북 정상 간 핫라인 설치 문제를 논의할 통신 실무회담의 날짜와 장소는 추후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남북은 판문점 통일각에서 고위급회담을 열고, 이같은 공동보도문을 채택했습니다.
다만 한반도 비핵화 등 정상회담의 주요 의제에 대해, 남측 수석대표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서로 충분히 의견을 교환했다면서도, 필요하다면 후속 고위급회담에서 계속 협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조명균 / 통일부 장관
"정상회담 의제 등과 관련해서 상호 충분히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필요하다면 4월중 후속 고위급회담을 통해서 의제 문제를 계속 협의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또 나머지 실무적 문제들은 문서교환 방식으로 계속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의제는 좀 더 논의해야 한다면서, 날짜가 확정된만큼 회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상회담이 한반도 평화 정착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국민이 마음을 하나로 모았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