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트럼프 "어떤 것도 포기하지 않았다"
등록일 : 2018.04.24
미니플레이
남북 정상회담과 함께 북미 정상회담도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북한 문제에 여운을 남기며 조심스럽게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남겼습니다.
NBC의 뉴스 진행자 척 토드의 발언을 언급하며 "우리는 어떤 것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은 (전 세계에 매우 좋은) 비핵화와 시험장 폐쇄, 더 이상 핵실험을 하지 않겠다는데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북한에 비해 미국이 요구하는 전제조건이 많지 않다는 지적에 대한 답변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올린 글에서 북한에 관한 결론을 내리기까지 먼 길이 남아있다며, 어쩌면 잘 해결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며 시간만이 말해줄 것이라며 여운을 남겼습니다.
지난 20일 북한의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핵실험장을 폐쇄하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겠다고 선언했다는 내용이 전해진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핵폐기가 직접 거론돼있지 않다는 점에 의구심을 제기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트윗은 이런 기류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거래하지 못했던 전문가들이 지금 모든 곳에서 내게 어떻게 거래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게 우습다"며 북한 문제 해결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