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음 달 중순 한미정상회담..."남북회담 직후 통화"
등록일 : 2018.04.26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중순에 미국에서 정상회담을 하기로 했습니다.
두 정상은 남북정상회담 직후 전화통화를 하고 회담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달 중순 미국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최종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한미정상회담이 다음 달 중순쯤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한미 양국은 그동안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사이에 한미정상회담을 하는 방안을 협의해왔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회담 결과를 공유하고 한반도 비핵화 로드맵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정상회담에 앞서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 직후 전화통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직후 전화 통화를 갖고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공유키로 합의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어제 미국 워싱턴을 방문해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만났습니다.
양측은 남북정상회담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한반도 비핵화 달성을 위한 긴밀한 공조방안에 대해 협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는 정 실장의 방미 이유에 대해 남북정상회담에 이은 북미정상회담이 모두 성공해야 한다는 문 대통령의 뜻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까지 공식 일정을 잡지 않고 남북정상회담 준비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