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전주 한옥마을 '현장 방송' 인기몰이
등록일 : 2020.02.03
미니플레이

김제영 앵커>
전주 한옥마을은 언제나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관광 명소인데요.
이곳에 관광객들의 사연이나 신청곡을 즉석에서 받아 들려주는 방송국이 생긴 사실, 혹시 아시나요?
생생한 '현장 방송'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양태석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양태석 국민기자>
(전주한옥마을방송국 / 전북 전주시)

현장음>
"우리 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 여러분, 전주시민 여러분, 전라북도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이 훤히 내다보이는 방송실, 빨간 곤룡포를 입은 진행자가 첫인사와 함께 방송을 시작합니다.
관광객들이 열린 창문으로 진행자를 보면서 방송을 즐기는데요.
관광객이 엽서에 말하고 싶은 사연을 써서 주면 신청곡과 함께 들려줍니다.

현장음>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진성의 보릿고개 갑니다!"

전주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알리기 위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만든 '전주 한옥마을 방송국', 문을 연 지 다섯 달 지난 요즘, 그야말로 인기 만점입니다.

인터뷰> 안두원 / 대전시 대덕구
"방송국이 있고 노래도 좋은 노래가 많이 나와서 기분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추억 만들고 가겠습니다."

혼자 진행하는 '1인 방송'이지만 기본 방송장비는 필수!
진행자가 미니 콘솔을 직접 조정하면서 방송하고, 유튜브에서 올라오는 실시간 댓글을 컴퓨터로 보기도 합니다.

인터뷰> 조준모 / 전주한옥마을 '현장 방송' 진행자
"특히 젊은 사람들 같은 경우는 엽서에 쓰는 걸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연인끼리 온 사람들은 사랑도 고백하고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하고요."

열린 창문 너머로 신청곡과 사연을 적은 엽서가 수시로 넘나드는데요.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유튜브나 휴대전화로도 관광객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받습니다.

현장음>
"새해에는 잘 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명절 잘 보내시고요. 나훈아의 고향역 갑니다."

인터뷰> 이연주 / 경기도 고양시
"방송만 듣다 직접 유튜브로 참여해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사람들 반응도 재미있고 좋은 추억을 남긴 것 같습니다."

누구든지 자유롭게 방송실 안으로 들어가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대본도 없는 즉석 방송, 진행자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매끄럽게 방송이 진행됩니다.

인터뷰> 김민지 / 서울시 광진구
"한옥마을에 와서 지나가다가 DJ가 있어서 구경하게 됐는데 너무 재미있으시고 재치 있어서 잘 보다 갑니다."

생방송에 참여해 익살스러운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는 관광객도 있고, 이행시를 멋지게 지어 상품을 받아 가기도 합니다.

현장음>
"전! 전주의. 주! 주인공은 바로 나!"

인터뷰> 조현정 / 경기도 성남시
"방송에 나오고 한복도 입어보는 체험을 하게 되어 좋은 추억 만들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옥마을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방송 내용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한옥마을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현장 방송'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한낮에 2시간 동안 이어집니다.

현장음>
"이제 물러갈 시간이 됐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요."

생생한 진행과 출연으로 관광객들의 인기를 끄는 전주한옥마을 현장 방송.
마음에 담아뒀던 속 이야기를 털어놓고 음악도 선물하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양태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