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뉴질랜드 한식당 인기 "한국 음식 맛있어요"
등록일 : 2021.12.27
미니플레이

김태림 앵커>
뉴질랜드에서 한식이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케이팝과 드라마, 그리고 '먹방' 등의 영향으로 한국 식품과 한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는데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이준섭 글로벌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준섭 국민기자>
(뉴질랜드 오클랜드)

현장음> 뉴질랜드 한식 뷔페 직원
"삼겹살을 구울 때 김치를 함께 불판에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제가 구울 테니 맛보세요"

현장음>
"맵지 않아요?"
"아니요, 아주 좋아요 자주 먹어야겠어요"

한식 뷔페식당은 오클랜드만 10곳에서 성업 중입니다.
1년 사이 두세 곳이 늘었습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데다 양념갈비와 삼겹살 등 다양한 고기와 반찬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육류를 좋아하는 뉴질랜드인들에게 인기입니다.

인터뷰> 요하나 앨런 / 뉴질랜드 한식 뷔페 손님
“한식 뷔페는 가격이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뷔페 음식 중에 떡볶이가 맛있었는데요. 가장 좋아하는 한식이에요.”

인터뷰> 박찬형 / 뉴질랜드 한식 뷔페 운영
“테이블에 개인 불판을 놓고 직접 구워 먹는 재미가 있고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고기와 건강한 반찬들을 먹을 수 있어서...”

뉴질랜드에서 한식의 인지도는 K-POP과 영화 등 한류의 확산, 인터넷 '먹방' 등의 영향으로 크게 높아졌습니다.
일반 대형마트에서 우리 김과 라면은 다수가 찾는 애호 식품으로 자리 잡았고 유명 햄버거 체인에서는 김치 햄버거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김도형 / 뉴질랜드 한식당 셰프
“아무래도 한식이라는 것 자체가 여러 가지 맛의 조합이잖아요. 매운맛이 있고 단맛과 짠맛도 있고 거기에 감칠맛까지 있으니까... 뉴질랜드 사람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식감까지 많이 새로워하는 것 같아요.”

인터뷰> 강신학 / 뉴질랜드 오클랜드 무역관장
“작년에 라면, 김치, 김, 냉동만두 등 한국 식품의 수입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과거에는 한국 식품점 중심으로 식품이 많이 유통됐는데 최근에는 현지 대형 슈퍼마켓, 아시안 식품점에서 다양한 한국 식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김치와 고추장 등 한식 고유의 맛은 뉴질랜드인의 입맛을 바꿔놓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국민리포트 이준섭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