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동네서 더위 식혀요, 도심 물놀이장 인기
등록일 : 2024.08.21 13:32
미니플레이
서민희 앵커>
푹푹 찌는 무더위, 멀리 이동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무더위 속 멀리 가지 않고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도심 물놀이장이 인기입니다.
그 현장을 이난희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이난희 국민기자>
(장소: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 광장 / 서울시 송파구)

푹푹 찌는 무더위, 아이들이 물놀이에 흠뻑 빠졌습니다.
물장구도 치고 튜브를 타고 물총도 쏩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얼굴엔 웃음이 가득합니다.

인터뷰> 문은서 / 서울 잠현초 2학년
"오빠·오빠 친구와 물놀이장이 개장해서 재미있게 놀 수 있어 너무 행복해요."

300명이 동시 입수 가능한 초대형 풀장과 유수풀, 페달보트, 회전튜브.
유아에서 어린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에 모래 놀이터까지 더위를 식히며 즐길거리가 풍성합니다.

인터뷰> 문준서 / 서울 잠현초 5학년
"학교도 안 가고 방학 때 계속 놀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친한 친구랑 같이 와서 정말 즐거워요."

인터뷰> 김유준 / 서울 잠현초 5학년
"여름방학에 놀거리가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있어서 좋고 동생·친구와 같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쁜 것 같아요."

물놀이장이 무료인 데다 동네에서 가깝고 시설이 깨끗하고 수질도 잘 관리되고 있어 어린이와 함께 오는 가족단위 피서객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조상훈 / 서울시 강남구
"사람이 없다가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송파 구민분들도 빨리 오셔야지 여기서 놀 수 있을 것 같고 후반기에 갈수록 사람이 더욱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인터뷰> 곽영란 / 서울시 송파구 체육진흥팀장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은 지난해 이용했던 주민의 99%가 재방문 의사를 밝힐 만큼 큰 호응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물놀이장 규모를 2배 이상 확충하고..."

(성내천 물놀이장 / 서울시 송파구)

동네 하천이 물놀이장으로 변했습니다.
튜브를 타고 물장구를 치고 물놀이하는 재미에 어린이들이 물 밖으로 나올 줄 모릅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온 부모들도 물놀이를 하면서 더위를 날려봅니다.

인터뷰> 최홍희 / 경기도 하남시
"집에서 5분 거리인데 여름에 물도 준비해 놓고 동네 사람들이 놀기 좋은 것 같습니다."

하천 주변에 그늘막, 몽골 텐트, 탈의실, 샤워실까지 잘 갖춰진 시설에 안전 요원이 상시 배치돼 안전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인터뷰> 유미지 / 서울시 송파구
"매주 주말마다 성내천에 놀러 오는데요. 동네 친구들과 같이 모여서 재미있게 놀 수 있고 무료라서 항상 부담 없이 즐기니까 좋은 것 같아요."

물놀이장 옆에는 자연생태하천인 성내천이 흘러 도심에서 보기 힘든 각종 민물어류와 수초 등을 관찰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난희 국민기자
"도심 속 물놀이장이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합니다. 가족과 친구와 여름 추억 쌓기에 신나기만 합니다."

이달 말까지 운영되는 성내천 물놀이장은 수심이 얕고 지하 용출수로 채워 매년 6만 명 이상 방문객이 찾아올 만큼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인터뷰> 곽영란 / 서울시 송파구 체육진흥팀장
"더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시원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송파구는 수질 관리와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촬영: 이정임 국민기자)

더위가 누그러질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는데요 멀리 가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물놀이장을 찾아 무더위를 식혀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이난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