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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단말기 '키오스크' 디지털 소외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길!
등록일 : 20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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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영 앵커>
무인 단말기, 즉 키오스크 사용해 보신 분들 많을 겁니다.
비대면 방식 선호와 인건비 절감 효과를 위해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매장이 늘고 있는데요.
키오스크, 과연 모두에게 편리하기만 할까요.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사용이 어려워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주문창은 너무 빠르게 지나가고 작은 글자는 노년층의 접근을 어렵게 만듭니다.
또,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에게는 터치스크린이 너무 높은 위치에 있어 손이 닿지 않고 시각 장애인은 점자 혹은 음성안내가 없는 스크린에 어디를 눌러야 할지 막막합니다.
때로는 문제를 인식하는 것이 문제 해결의 첫걸음일 수 있습니다.
우리 일상에서 점점 더 자주 만나게되는 비대면 주문과 무인 단말기 '키오스크' 디지털 소외 계층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문제 인식이 빠른 개선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국민리포트 오늘 순서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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