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미 정상 통화···"기적 같은 성과 기원"
등록일 : 2018.06.12
미니플레이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를 하고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결실을 위해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기적과 같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기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한미 정상이 회담 성공을 위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4시 30분부터 40분 동안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문 대통령은 역사적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게 된 것은 전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용단과 강력한 지도력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에서 기적과 같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우리 한국민은 마음을 다해 기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까지 진행된 미국과 북한 사이의 논의 내용을 문 대통령에게 설명했습니다.
두 정상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서 성공적 결실을 거둘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녹취>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북미 간 공통분모를 찾아 나가고(중략) 마음을 모은다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데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은 뜻을 모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싱가포르 회담 직후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한국으로 보내 회담 결과를 자세히 설명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미 공조 방안에 대해 문 대통령과 상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이 성공하면 전세계인에게 큰 선물일 뿐 아니라 14일 트럼프 대통령 생신에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